이 내용은 TCP/IP 소켓 프로그래밍 C#을 참고 하였습니다.

.NET 기반의 Socket 클래스를 이용한 Echo Client 프로그램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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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 TcpEchoClientSocket.c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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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sing System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IO;
using System.Net.Sockets;
using System.Net;

class TcpEchoClientSocket 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f ((args.Length < 2) || (args.Length > 3)) { // 파라미터 갯수 확인
throw new ArgumentException("Parameters: <Sever> <Word> [<Port>]");
}

String server = args[0]; // 호스트명 또는 IP

// 입력된 String 객체를 byte로 변환
byte[] byteBuffer = Encoding.Unicode.GetBytes(args[1]);

// Port입력하면 값으로 없으면 Default 7로
int servPort = (args.Length == 3) ? Int32.Parse(args[2]) : 7;

Socket sock = null;

try {
// TCP socket 인스턴트 생성
sock = new Socket(AddressFamily.InterNetwork, SocketType.Stream,
ProtocolType.Tcp);

// 서버 IPEndPoint 인스턴스 생성
// Resolve() 메소드가 한개 이상의 IP를 반환한다.
IPEndPoint serverEndPoint = new IPEndPoint(Dns.GetHostEntry(server).AddressList[0],
servPort);

// 서버의 해당 포트에 소켓을 연결한다.
sock.Connect(serverEndPoint);
Console.WriteLine("Connect to Server ... sending echo string");

// 인코딩된 스트링을 서버로 전송
sock.Send(byteBuffer, 0, byteBuffer.Length, SocketFlags.None);

Console.WriteLine("Sent {0} bytes to server...", byteBuffer.Length);

int totalBytesRcvd = 0;
int bytesRcvd = 0;

// 서버로부터 스트링을 다시 읽는다.
while (totalBytesRcvd < byteBuffer.Length) {
if ((bytesRcvd = sock.Receive(byteBuffer, totalBytesRcvd,
byteBuffer.Length - totalBytesRcvd, SocketFlags.None)) == 0) {

Console.WriteLine("Connection closed prematurely.");
break;
}
totalBytesRcvd += bytesRcvd;
}

Console.WriteLine("Received {0} bytes from server: {1}", totalBytesRcvd,
Encoding.Unicode.GetString(byteBuffer, 0, totalBytesRcvd) );
} catch (Exception e) {
Console.WriteLine(e.Message);
} finally {
sock.Close();
}
}
}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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